김용덕 파트너, 오늘장 전략
상한사령부 평생할인 모집
◎ 12월 24일 브리핑
▲미 증시 특징
미 증시가 새벽 추가 반등 마감을 해주면서 시장 조정 우려감을 조금 더 해소해 준 모습입니다. 특히 나스닥이 1% 가까운 반등을 해주면서 연속 양봉을 만든 것이 핵심인데 다시 한번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가 3%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그동안 부담감을 가지던 반도체 업종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그중에도 핵심은 엔비디아였는데 이틀 연속 반등 및 오늘 새벽 기준 3.69%까지 상승력을 높이면서 중국의 반독점 조사 속 약세를 보이던 흐름을 탈피하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겠으며 결국은 엔비디아 칩에 대한 중요성이 더 높아진 게 아니냐는 분석 의견들이 주가의 상승 촉매제가 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동안 정체를 보이던 엔비디아의 순항은 많은 반도체 관련주에 힘을 주는 모습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 승승장구하던 테슬라는 눌림정체흐름을 보여주면서 엔비디아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달러 강세는 여전한 모습으로 미 증시의 반등 전환에는 크게 연관이 없는 최근의 분위기지만 강달러 유지 자체는 다른 주요국에는 영향을 줄 수 있겠습니다.
▲이번 주 주요 변수
이번 주에는 미국의 특별한 변수는 없는 모습입니다. 도매재고나 실업수당 청구건수 외 금일 내주재수주 신규주택판매 건축 허가 건수 등의 지표 발표가 있는데 지표 중요성은 떨어집니다. 이미 전주 중요 지표들은 발표된 흐름입니다. 다음은 우리 증시 변수입니다. 산통부 광업 기본계획 발표 및 12월 소비자 동향 보고 국가 관광전략회의 등이 있으며 배당 기준일 26일이 다가오는 주간입니다. 다양한 추가 이슈가 있겠지만 여러 종류의 정치권 이슈가 줄지어 나오는 주간입니다. 인맥주들의 변동성 확대가 나올 수 있다는 점을 체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 증시 예측
국내 증시는 전일 주말 미 증시 반등 효과 속 강달러가 유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 매도가 초반 강하게 나오면서 시장 상승력이 확대되는 안정적 흐름을 만들어준 모습입니다. 오늘도 큰 반등은 아니더라도 미 증시 추가 반등력 기대감 속 특히 반도체 업종 회복력이 미국에서 확인되었기 때문에 삼전이나 sk하이닉스의 흐름이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에 반등 흐름이 거래소는 기본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문제는 코스닥인데 시총 최상위 바이오제약의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인지의 여부가 중요한 흐름인데 큰 문제가 없다면 코스닥지수 자체도 강보합권에 대한 유지는 가능할 전망입니다. 다만 강달러 유지가 1450원대를 여전히 상회하고 있다는 점에서 외국인 투자자가 이틀 연속 매수에 나서줄지는 미지수인 모습인데 만약 전일처럼 개인투자자가 추가 반등장세속 매도 위주의 흐름을 보인다면 기본수급요건상으로 외국인은 매수에 나설 확률이 높겠습니다. 특히 선물매매강도에서 외국인의 매수계약이 유지된다면 이 또한 상승 유지력에는 중요한 흐름이 되겠습니다. 결국 강보합 상승장세 정도는 가능할 것으로 분석되지만 달러 강세가 심하다면 전강후약의 음봉장세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하셔야 하겠습니다.
▲관심 업종
이번 주 관심업종은 반도체 업종이 살아났기에 일부 반도체 관련 주 그리고 트럼프 트레이드의 중공업주 제건주의 흐름에 관심을 가지시면 좋을 듯 보입니다. 인맥주는 변동성 확대가 많으니 개별적으로 관심권을 당부드립니다.
◎ 굿모닝 주식창 '김용덕 파트너'
1. 상한사령부 모집 안내
▶가입 금액: 33만 원 →22만 원
▶ARS 신청: 1668-4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