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T 수업 준비 끝"…천재교육 T셀파, 교사 대상 'AI 디지털교과서 지도서' 제공

입력 2024-12-16 13:50


천재교육·천재교과서의 교수학습지원 서비스인 T셀파(티셀파)는 내년 3월 도입 예정인 AI 디지털교과서(AIDT)의 효과적인 활용을 돕기 위해 '천재 AI 디지털교과서 지도서(활용 가이드) 신청 이벤트'를 내년 1월 17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AI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접하는 선생님들이 AIDT를 쉽게 이해하고 수업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서는 초등, 중등, 고등 교과별로 총 1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목별·저자별로 맞춤 제작되어 AIDT의 구성과 활용 방법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과목과 저자를 선택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인당 최대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신청된 지도서는 2025년 2월 중 택배로 순차 발송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T셀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재교육 T셀파는 풍부하고 상세한 AIDT 관련 자료를 구축하고 다양한 교수지원활동을 제공하며 선생님들이 AIDT를 활용한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더는 데 집중하고 있다. 우선 T셀파 홈페이지 내 'AI 디지털교과서 자료실'을 오픈해 14종(초등 영어·수학, 중학 영어·수학, 고등 영어·수학·정보)의 천재교과서 AIDT의 특징과 사용법을 안내하고, 이와 함께 오프라인 연수, 연수 자료 제공, 1:1 문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12월 9일(월)부터 18일(수)까지 저자가 직접 AIDT 활용법을 설명하는 온라인 라이브 연수도 진행하고 있다. 연수는 초·중·고 과목별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또한, 바쁜 일정 손쉽게 AI 디지털교과서를 살펴볼 수 있도록 T셀파 아이디(ID)로 천재교과서 AIDT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원패스 아이디' 기능도 이달 9일(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T셀파사업본부 김황 부문장은 "T셀파는 AIDT 자료와 지원에서 가장 풍부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제공하는 'AIDT 지도서'는 과목별로 상세한 설명과 실질적인 수업 활용 방법이 안내되어, 실제로 수업 준비와 진행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2024년 AI 디지털교과서 검정에서 총 27종(초등 영어·수학, 중학 영어·수학, 고등 영어·수학·정보)을 합격시키며 AIDT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초·중·고 수학과 영어 과목에서 합격률 100%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올인원 교수학습지원 서비스인 T셀파는 2,000여 명의 콘텐츠 전문가들이 제작한 30만 건 이상의 수업 자료와 18만 문항의 빅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에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교사들이 수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