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팁, 글로벌 마케팅 에이전시 어워드 3관왕 수상 영예

입력 2024-12-13 09:58


글로벌 마케팅 그룹 크리에이팁(Creatip)이 ‘2024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에서 3관왕에 올랐다.

크리에이팁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에서 주최하는 ‘2024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Agency of the Year Awards, AOY)’에서 3개 분야 수상의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팁은 이번 어워드에서 ‘올해의 한국/일본 독립 에이전시’ 부문과 올해의 소셜 미디어 에이전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올해의 한국/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 부문에서는 단독으로 수상했다.

이 중에서 특히 독립 에이전시 부문의 수상은 눈여겨 볼 만 하다. 이 부문은 어떤 특정 기업의 소유가 아닌 독립적인 에이전시로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따라서 자본의 힘이 아니라 순수한 마케팅 능력으로 성장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전 세계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문 미디어다. 이들은 마케팅 업계에서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격려하고, 그들의 성과를 드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AOY’를 제정해 운영하고 있다.

크리에이팁은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17년차를 맞이한 글로벌 마케팅 그룹이다. 국내뿐 아니라 2023년도에는 일본에 지사를 설립해서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거듭 성장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5년 간 매년 30%의 고용성장률, 50%대 매출 성장률을 기록, ‘글로벌 마케팅 산업 분야에서 한국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이에 머무르지 않고 대만, 중국, 미국등으로 무대를 확장해 고객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돕는 것과 동시에 ‘아시아 넘버원 뉴미디어 마케팅 그룹’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크리에이팁 공득일 대표는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 열심히 노력해준 크리에이팁 직원들이 있어 수상이 가능했다”며 임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어 “앞으로는 한국 대표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마케팅 회사로 성장하겠다. 또한 국내외 마케팅 산업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