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 신두정지구 ‘천안 두정역 양우내안애 퍼스트로’ 12월 오픈 예정

입력 2024-12-03 09:00


최근 주택 시장에서 주거 지역 인근에 산업 및 업무시설, 쇼핑,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삶의 모든 편의와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이 주목 받고 있다. 단순히 베드타운 역할을 하던 지역들이 주거 기능만을 제공하는데 그쳤다. 반면 최근에는 생활 전반의 편의성과 업무 기능을 겸비한 지역 거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퍼펙트 생활권은 현대 사회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실 거주 수요층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가고 있다. 자급자족이 가능한 생활권은 거주자가 이동의 번거로움 없이 다양한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다.

충청남도 천안시 두정동 신두정지구는 퍼펙트 생활권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천안 중심부에 위치한 신두정지구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집약돼 있어 아파트 등 주거와 업무가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삼성SDI를 비롯해 천안 제2, 3, 4일반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풍부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신두정지구의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천안IC가 가까워 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천안대로, 동서대로, 삼성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망이 인접해 있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과 천안고속터미널, 천안종합터미널 등 대중교통망이 잘 발달해 있어 주민들이 다양한 교통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같은 교통 인프라는 거주자 이동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천안 지역 및 수도권, 인근 도시 간 연결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생활 편의성도 신두정지구의 강점 중 하나다. 신부동과 두정동 일대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쇼핑과 소비가 용이하다. 게다가 단국대학교병원과 대전대학교 천안한방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까워 신속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CGV와 메가박스 영화관, 천안축구센터, 신부문화거리 등 다양한 문화·여가 시설도 자리하고 있어 주민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한다. 이처럼 신두정지구의 풍부한 인프라는 퍼펙트 생활권 조건을 충족시키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2월 ‘천안 두정역 양우내안애 퍼스트로’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신두정지구 내에 위치해 주거, 교통, 업무 기능을 모두 충족하며 실거주자들의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대지면적 21,332.00㎡, 지하 2층, 지상 29층, 416세대 규모를 갖춘 가운데 전용면적은 64㎡(88세대), 84㎡ A타입(248세대), 84㎡ B타입(80세대)로 구성됐다.

또한 단지 중심에 탁트인 개방감과 상쾌함을 더해주는 너른 잔디마당 계획으로 놀이, 여가의 복합적 커뮤니티가 가능한 자연특화광장 조성되며 안뜰쉼터, 맞이쉼터, 건강마당, 튼튼마당 등의 다양한 테마를 적용한 편안한 쉼터와 활력을 제공하는 마당도 마련될 계획이며 주민공동시설로 피트니스/GX룸 &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코인세탁실, 작은도서관, 멀티실, 주민회의실 및 어린이집과 경로당은 물론 게스트 하우스까지 갖출 계획이다.

반경 600m 이내에 두정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천안시 유일의 전국단위 자립형사립고인 북일고 및 북일여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등 있다. 또한 이 지역은 천안 내 학원가가 밀집한 지역으로 자녀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진 학부모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사교육 여건이 우수해 천안 두정역 양우내안애 퍼스트로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자녀들의 우수한 교육 기회를 보다 쉽게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