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버스마인드가 베트남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영어 학습 브랜드 ‘브레인키’(BRAINKEY)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레인키’는 AI 에듀테크 기업 위버스마인드가 운영하고 있는 학습 브랜드 ‘뇌새김’의 글로벌 브랜드명이다. 지난달 베트남에 출시된 ‘브레인키’는 ‘기초영어’(Basic English)와 ‘처음영어’(Beginner English) 과정으로 구성됐다. 학습 내용에 들어간 주요 콘텐츠와 강의 영상들을 인공지능(AI)기술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브레인키’ 기초영어는 AI를 활용해 영어 스토리와 삽화, 퀴즈, 문법 강의 영상이 제작됐다. 특히 강의에 익숙한 베트남 학습자들을 위해 외국인 AI 원어민 아바타 튜터를 생성해 약 400개의 문법 강의 영상을 만들었다.
권현진 위버스마인드 프로덕트제작 총괄은 “브레인키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학습자들이 영어를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사용자들의 학습 환경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위버스마인드는 ‘자발적이고 즐거운 몰입’이라는 모토를 갖고 2009년 설립된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이다. 지난 5월 베트남 호찌민과 일본에 법인을 설립 후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20-40 세대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으며, 현지 체험 영어 브랜드 ‘스피킹맥스’와 ‘맥스AI’로 잘 알려진 위버스브레인, 전기자전거 브랜드 ‘비아지오’를 운영하는 더블유케어가 계열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