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인수위, FSD 규제완화 계획...엔비디아 시총 2위 마감 [美증시 특징주]

입력 2024-11-19 08:16
수정 2024-11-19 08:16
방송 원문입니다.

[테슬라]

특징주 시황입니다. 테슬라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지시간 17일 블룸버그는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당선인의 인수위원회가 완전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연방 프레임워크를 교통부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자율주행차를 대량 확산하기 위해서는 의회에서 법이 통과돼야 하는데,이에 대한 연방 규정을 마련하는 초당적인 법안이 현재 의회에서 초기 단계로 논의되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 머스크의 우군들도 입각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X의 투자로 알려진 우버의 전 CEO 에밀 마이클이 교통부 장관 후보에 올랐고, 연방통신위원회 위원장에는 머스크가 바이든 행정부에서 규제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는 의견을 보였던 브랜든 카가 지명됐습니다. 이러한 움직임들은 테슬라에 직접적인 이익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이같은 소식에 개장 전부터 급등했으며, 5%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

다음은 엔비디아 입니다. 블랙웰 아키텍쳐 제품이 맞춤형 서버 랙에 연결될 때 과열되는 문제에 부딪쳤다는 디인포메이션의 보도 어제 전해드렸죠. 우려를 축소할 만한 투자의견이 있었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수요를 짚으며 장기적 성장 전망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실적발표를 앞두고 나온 블랙웰 우려에 1.2% 밀리며 시총 2위로 내려왔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인 소식들도 간단히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블룸버그는 엔비디아와 구글이 협력해 양자컴퓨팅 프로세서를 설계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현지시간 18일 슈퍼컴퓨터 2024에서 젠슨 황 CEO가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입니다. 한편, 벤징가에 따르면 델의 CEO는 자신의 소셜미디어 X에 올린 게시물을 통해 수십 개의 블랙웰 칩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최초의 GB200 NVL72 서버 랙이 출하되기 시작했다고 공개했습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

슈퍼마이크로컴퓨터는 연례보고서 제출 마감시한인 오늘, 증권 당국에 관련 서류를 제출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주가가 16% 이상 급등했습니다.

[TSMC]

이어서 TSMC 입니다. 현지시간 18일 대만언론은 TSMC의 내년도 설비투자 예상치가 최대 380억 달러이며 역대 최고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첨단패키징 생산능력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는데, 씨티 또한 TSMC의 내년 첨단패키징 생산능력은 웨이퍼 기준 월 9만~10만장으로 올해보다 최대 3배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SMC는 0.7% 올랐습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난 주 46억 달러 한화로는 약 6조 4,000억 원 가량의 비트코인을 매수했습니다. 1개당 평균 단가는 8만 8천달러 선이었으며, 4년 전부터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시작한 이래 가장 큰 규모입니다. 13%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워너브로스 디스커버리]

워너브로스 소식입니다. NBA를 대상으로 제기한 소송에 합의함과 동시에 농구 경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해당 계약으로, 11년 간 중계권을 확보했으며 법적 다툼을 피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같은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며 2.7%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

다음은 넷플릭스입니다. 넷플릭스가 야심차게 준비한 타이슨과 제이크 폴의 복싱 경기 생중계를 전 세계에서 총 6천만 가구가 실시간으로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넷플릭스가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수많은 새로운 기록을 안겨줬다며 추가적인 시청자 수를 포함한 정보 또한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버퍼링으로 인한 시청자들의 불만이 이어졌습니다. 미 동부 시간으로 경기 당일 밤 11시 기준 9만 5천여 건의 접속불량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배런스는 라이브 스포츠 중계가 구독자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비슷한 결함으로 인해 방송이 타격을 입는다면 부정적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타이슨 중계가 호재로 작용하며 넷플릭스는 2.8%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모더나]

다음으로 제약주들 소식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모더나 입니다. HSBC 가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습니다. 파이프라인의 성장을 이유로 들며 현재 저평가 되어있다고 봤습니다. 긍정적인 투자의견에 7%대 올랐습니다.

[CVS헬스케어]

CVS헬스케어 보겠습니다. 행동주의 펀드 글렌뷰 캐피털과 합의해 네 명의 이사진을 새롭게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웰스파고가 건강보험 부문의 성장세를 강조하며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습니다 / 5%대 상승 마감했습니다.

[노보노디스크]

노보노디스크 소식입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노보노디스크는 새로운 비만치료제인 카르기세마에 대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12월 초에 공개한다고 전했습니다. 자체 후기 임상시험 결과로는 카르기세마를 1년간 투약하면 체중이 25% 줄어드는 효과가 났다고 하는데, 위고비를 68주간 투약해야 나오는 효과와 비슷하다고 전했습니다. 월가에서는 주가 향방에 큰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JP모간은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경우, 주가를 최소 10% 이상 끌어올릴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1.8% 밀렸습니다.

[알리바바]

마지막으로 알리바바 입니다. 달러와 위안화로 총 50억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에 나섰습니다. 달러 채권 만기와 위안화 채권 만기를 고려하고 있으며, 조달한 자금은 기존 부채 상환과 자사주 매입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알리바바는 0.8%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시장을 움직인 종목들 짚어봤습니다.

서혜영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