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PI, PPI 영향과 강세 이어갈 업종 - [굿모닝 주식창]

입력 2024-11-12 08:33
김용덕 파트너, 오늘장 전략
상한사령부 평생할인 모집
◎ 11월 12일 브리핑



▲미 증시 특징

미 증시가 트럼프 트레이드 기대감이 지속되면서 추가적 사상 최고가 돌파를 나타내며 장을 마감한 모습입니다. 다우지수가 0.69% 상승한 44293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으며 나스닥도 0.06% 강보합 유지를 하면서 19298포인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s&p 역시 6001포인트로 강보합 마감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달러가 다시 트럼프의 보호무역주의 및 미국 우선주의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면서 원 달러 환율 기준 1400원을 돌파한 모습입니다. 미국 내 기업들은 자국 우선주의의 수혜 기대감을 받는 모습이며 이에 따른 랠리가 지속 중인 모습입니다. 다만 상승력 수준에서는 반등 후 쉬어가기 성격의 약음봉 흐름이 나타난 모습이어서 단기 랠리가 멈출 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오히려 약세 흐름을 보여주면서 기술주 흐름의 부담감을 보여주는 모습도 나타나는 중입니다. 산업 군 섹터의 강세가 트럼프 수혜분야로 거론되면서 강세를 보이는 모습 속 엔비디아를 포함한 빅테크 기업들의 경우 약세 전환하는 흐름이 강하게 나온 하루였습니다.

▲이번 주 주요 변수

이번 주는 미국 cpi와 ppi 발표가 있는 주간입니다. 이에 따른 금리 결정은 올해 추가로 진행되지 않지만 내년 금리 결정과정의 지표로써 시장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리 증시 예측

새벽 글로벌 증시가 강보합권 마감되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정체권 마감 분위기이며 달러까지 강세로 다시 전환된 흐름 속 국내 증시는 오늘도 조정 흐름이 예상되는 모습입니다. 미 증시가 반등이 나와도 최근 조정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인데 오늘은 외국인의 환차손 부담감을 가지게 만드는 달러의 강세 현상이 대량 외국인 매도세를 유도할 가능성도 남아있는 모습입니다. 이에 따른 거래소 코스닥 양대 증시의 약세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겠으며 시장은 주요 핵심 업종보다는 틈새시장 종목들의 강세가 두드러질 전망입니다. 특히 미국 빅테크 기업이 조정이 나오면서 국내 ai 반도체 및 it 연계 기업들의 주가는 조정이 나올 전망이니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겠으며 개별 재료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 트렌트 매매를 하는 것이 수익을 낼 수 있는 전략이 될 것입니다. 양대 증시는 약보합권 이상 조정을 예상합니다.

▲관심 업종

11월 2주 차 시장의 관심업종은 트럼프 트레이드입니다.

중국 전 인대 효과가 시장 지원책 미비로 나타나지 못한 가운데 결국 시장은 트럼프 트레이드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추가 최대치 돌파 소식은 코인 관련 주의 강세를 유도할 확률이 높은 모습입니다. 또한 트럼프 관련 주 변동성의 매수세가 더 이어질 전망입니다.

◎ 굿모닝 주식창 '김용덕 파트너'



1. 상한사령부 모집 안내

▶가입 금액: 33만 원 →22만 원

▶ARS 신청: 1668-4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