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국방융합학과는 재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AI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국방융합학과의 로고송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제시한 샘플 가사를 기초로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40초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한 음원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국방융합학과의 특성을 잘 나타내고 멜로디가 경쾌하고 활기찬 작품 위주로 평가된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70만원이 주어지는 등 총 5명의 입상자에게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응모자 전원에게 기념품도 제공한다.
11월 23일까지 개인과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학과 공지사항에서 샘플 가사를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로고송 음원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접수 후 심사를 거쳐 12월 중에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군경상담학과를 개편해 2025년부터 국방융합학과로 새롭게 출발한다. 국방융합학과는 올바른 국가관과 투철한 안보관, 국방기술력을 갖춘 실용적 융합형 국방 인재 양성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국방리더십, 국방안보, 영상판독, 군 상담, 군사드론, 군물류 등 6개의 세부 전공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과를 편성했다.
학과에는 최고의 전문가와 군 출신 교수진이 포진하고 있다. 국방융합학과를 졸업하면 국방융합학사 학위(Bachelor of Military Art)를 취득한다.
세종사이버대 국방융합학과장인 김진수 교수는 “국방융합학과는 군인이 공부하기 좋고 복수 전공을 이수하기에 유리하도록 학과 설계가 돼 있어 현재의 국방인 또는 미래 국방 인재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공부하기에 적합하다”면서 “이러한 특성을 반영한 로고송이 많이 응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