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축제? 이젠 메타버스로..특별한 가상체험에 놀러 오세요

입력 2024-10-30 13:47
시리얼플래닛,할로윈 캠퍼스 체험 제공
블록체인 기반 CEP토큰으로 생태계 확장
할로윈 가을 운동회 이벤트도 개최 중
메타버스 플랫폼인 시리얼플래닛이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첫 대형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MZ세대가 좋아하는 할로윈 축제를 가상공간에서 '오싹오싹 할로윈 대소동' 으로 구현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11월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다양한 학습과 미니게임, 이벤트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개성 있는 아바타를 꾸밀 수 있어 다채로운 캠퍼스 라이프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할로윈 대소동은 약 한 달간 캠퍼스 월드를 배경으로 펼쳐지고 있으며 다양한 테마와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 월드 곳곳에는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식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캠퍼스 월드에 드롭된 사탕을 수집하여 유령 NPC '스푸키'와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유저들이 모은 SP(Scholarship Point)는 단순한 게임 내 통화를 넘어 실질적인 혜택으로 이어진다. SP를 사용하여 플라자에서 캐릭터를 위한 다양한 아이템도 구매하고 제휴업체에서 사용가능한 기프티콘도 구매할 수 있다.

시리얼플래닛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시리얼플래닛에 블록체인 기반의 CEP 토큰과 SBT(Soulbound Token)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CEP 토큰은 유저의 활동 이력을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기록하며, 특히 SBT를 통해 유저의 활동 내역을 저장하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기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그리고 "내년부터는 유저들이 시리얼플래닛 내에서 획득한 SP를 CEP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CEP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구조도 마련될 예정이다" 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