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쇼핑몰 성능 대폭 향상"

입력 2024-10-28 15:35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 시스템을 구축하고 메이크샵 쇼핑몰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28일 밝혔다.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보안과 규정 준수 등 기업 내부에서의 제어와 관리가 용이하다. 공용 클라우드(Public Cloud)와 달리 인프라와 자원을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성을 비롯한 성능향상을 확보할 수 있다.

메이크샵 플랫폼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빠르고 안정적인 구축을 위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 자원과 가상화 및 관련 소프트웨어까지를 제공하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 도입을 완료했다. 이에따라 메이크샵 시스템은 빠른 처리 속도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에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특성상 대기업 이외의 기업에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메이크샵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홍성배 커넥트웨이브 셀러커머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사인 젝시믹스와 온라인한우장터는 올해 역대급 트레픽을 기록했지만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했다"며 "메이크샵 고객들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사업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