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AI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 꿈꾸는 수업’ 공모전 개최

입력 2024-10-25 22:38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AI시대 미래 교육의 혁신적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AI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 꿈꾸는 수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기술과 교육의 창의적 융합을 통해 미래 교육의 청사진을 그려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다.

공모전은 오는 12월 1일(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정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 교수는 “AI는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우리의 일상과 교육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미래 교육의 모습을 함께 그려보는 흥미진진한 여정이 될 것이다.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미래 대학과 학과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I와 함께 만드는 우리가 꿈꾸는 수업’ 공모전은 교육과 기술의 혁신적 만남을 통해 미래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컴퓨터·AI공학과에서는 이를 통해 AI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 양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며, AI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공모전 참가자들은 AI선도대학으로서 세종사이버대학교의 AI 기반 개인화 학습 시스템, 클라우드 기반 체험형 수업, AI 튜터와 협력하는 나만의 학습 로드맵,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진로 지도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업 홍보 이미지 및 설명문과 함께 제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AI 기술의 도움을 받아 미래 교육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보면서 교육적 활용 가능성을 심도 있게 탐구하게 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이번 공모전 외에도 ‘AI첫걸음’, ‘AI와빅데이터가바꾸는세상’ 등의 혁신적인 교과목을 통해 IT비전공자의 AI 리터러시 역량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AI 원리 및 개발에 대한 심화 지식을 원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컴퓨터,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의 5가지 전문가 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AI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는 현업에서 AI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컴퓨터·AI공학과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5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나이나 직업에 관계 없이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있다.

특히 입학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열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