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양산 기업 케이비엘러먼트, 카본코리아 2024 참가…"그래핀 응용시장 확장"

입력 2024-10-22 19:05
"국내 유일 비산화 그래핀 양산·그래핀 분산기술력 선보여"


친환경 공정을 통한 그래핀 소재 전문기업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해가는 케이비엘러먼트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카본 코리아 2024(CARBON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케이비엘러먼트의 비산화 그래핀은 Chemicals 첨가 없이 대기압 플라즈마 공법을 활용한 친환경 공정의 제조 방식으로 균일한 사이즈의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인 제조공정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리튬이온 배터리 열 폭주 지연을 위한 비산화 그래핀 코팅재, 전고체 배터리 성능 향상의 비산화 그래핀 첨가제 등 그래핀 상용화 제품 생산과 기술 기반으로 그래핀 소재 시장을 선두하고 있다.

그래핀 소재는 기계적, 전기적, 열전도도 특성을 기반으로 우주, 항공 모빌리티,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다양한 제조산업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케이비엘러먼트는 그래핀을 직접 생산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물성에 가장 최적화된 그래핀을 분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카본코리아 부스 방문 시 산업별로 그래핀 소재 응용분야와 그래핀 분산 기술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케이비엘먼트 관계자는 "카본코리아 2024 참가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그래핀을 양산하는 기업으로서 주요 산업 분야에 대기업들과 R&D를 통해 그래핀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래핀 응용 분야를 넓히고 배터리, 대전방지, 방열소재 분야의 새로운 고객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본코리아 2024'(Carbon Korea 2024)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되며 관련 기업 70여개사가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다. 세계 탄소 시장을 선도하는 독일 기업들이 국가관을 구성해 선진화된 탄소 기술력 및 노하우를 직접 엿 볼 수 있으며, 최대 규모의 탄소 소재 컨퍼런스 동 개최 예정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지식의 장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