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커머셜-LX판토스 '맞손'…상생금융 협력 MOU 체결

입력 2024-09-23 10:51


현대커머셜이 종합 물류 기업 LX판토스와 상생금융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커머셜과 LX판토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난 6년간 이어 온 협업을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지원 대상을 가전 제품 운반 차량에서 운송 차량 등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한다. 또, 차주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도 함께 준비한다.

이와 함께 LX판토스의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이들에게 필요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는 등 기업금융 관점에서의 협업도 추진한다.

앞서 현대커머셜은 지난 2018년부터 LX판토스와 함께하는 차주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해왔다. 특히 가전 제품 운반 차량 차주들에게 합리적인 금리와 한도·기간을 제공하는 등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왔다.

지난 2021년에는 현대커머셜이 LX판토스의 창고 및 물류센터 내에서 사용하는 지게차 등 기자재들을 임대해주고, 이에 대한 유지·보수까지 맡아 하는 등 렌탈 비즈니스로까지 협업을 확장했다.

한편, 현대커머셜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기업 금융 전문 회사로, 최근에는 물류산업 등 사업 채널과 영역을 넓히고 상용차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화를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