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시장, 미국 금리 인하 앞두고 다시 긴장 - [앱으로 보는 시장]

입력 2024-09-13 09:29
엔화 강세 재현, 주요국 금리 결정 주목
종목각도기 앱, 평생 할인 모집
◎ 9월 13일 주요 시황

미국의 금리 인하가 임박하면서 한때 진정되는 듯했던 엔화 강세가 다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금융시장이 다시 한번 긴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7월 말, 일본은행의 정책금리 인상 이후 엔화는 달러 대비 강세를 보였으며, 이는 금융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특히 8월 5일에는 '블랙 먼데이'로 불리는 글로벌 증시 급락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최근 들어 엔화 가치가 다시 오르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금리 인하 시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본은행이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보내고 있으며, 정치적 이슈도 엔화 강세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해리스 트레이드의 우세와 일본 총리 선거에서 금리 인상을 지지하는 유력 후보의 등장이 그 예입니다.

미국 연준의 통화정책회의 결과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일본은행도 21일에 금융정책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유럽중앙은행, 영국, 호주중앙은행 등 주요국들의 금리 결정도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금융시장은 이러한 결정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엔화 강세가 지속될 경우,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으로 인한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일본은 오랜 기간 동안 마이너스 금리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엔캐리 트레이드 자금이 어디에 얼마나 투자되어 있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글로벌 증시 급락 현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일본의 금리 차이가 축소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엔화의 추가 절상 압력이 존재하지만,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이 한국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경기 침체 우려와 같은 위험자산 회피 현상이 나타날 경우 한국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기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24시클럽 종목각도기 앱에서는 모빌리티 서비스 관련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현대오토에버를 오늘의 각도기로 꼽았다. 종목각도기 앱에서는 13일 오전 9시 2분경 현대오토에버 종목을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였으며 현재 9월 13일 9시 19분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162,200원이며 12일 종가보다 5,100원 오른 상태로 현재 전일보다 +3.25% 상승한 상태이다. 종목각도기 앱에서는 해당 종목에 대해 진입가 160,600원, 목표가 165,600원, 손절가 149,100원을 제시했다.

종목각도기 앱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주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종목각도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 24시클럽의 NO.1 앱 '종목각도기'



각이 살아있는 오늘 장 종목, 최적의 매수 타이밍 잡기!

▶가입 금액: 99,000원 →49,000원

▶앱 다운로드: https://vo.la/FTn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