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가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1988년의 향수를 자극하는 '우리동네 골목대장!' 이벤트와 '1988 골목놀이터' 체험을 제공한다. '우리동네 골목대장'에서는 골목의 터줏대감인 골목대장 명수와 랜드문구사 박옥순 사장님이 추억의 게임 대결을 펼친다. 추억의 게임으로는 왕제기를 차서 정해진 바구니에 골인시키는 '제기왕', 골목대장 명수와의 단판으로 딱지를 뒤집는 '딱지왕', 그리고 골목대장과 함께 문구사 사장님의 과자를 서리며 진행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이 있다. 추억의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은 행운의 뻥튀기와 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랜드오락실에서는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해 신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골목길에서는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와 같은 전통 놀이 및 일본의 콩주, 중국의 깃털제기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대형 윷을 던져 운세를 알아보는 윷점풀이와 한가위 보름달에게 소원을 기원하는 '소원문'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추석 연휴 동안 서울랜드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준비하고 있다.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 후 진행되는 대형 불꽃놀이는 한가위 보름달과 함께 멋진 야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가 열리는 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다양한 명절 체험과 공연 및 불꽃놀이를 즐기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랜드는 신한카드 소지 고객에게 파크 이용 종일권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중·고등학생은 파크 이용 종일권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으며, 미취학 어린이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휴 카드와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 중이다.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랜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