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도트는 9월 3일 중소벤처기업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하는 강원 AI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AI 헬스케어 기업 육성 지원 모집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AI 헬스케어 기업 육성 지원 사업은 AI 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신산업 실증 책임보험 △현지실증 및 해외인증을 지원하는데 아이도트는 이 중 현지 실증 지원 분야로 선정 되었다. 현지 실증 지원은 강원특구 사업자의 제품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것이다.
본 사업으로 아이도트는 위내시경 인공지능 솔루션인 기가닷에이아이 (GIGA dot AI)의 해외 실증을 인도네시아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과거 일본에 수출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권역의 국가에 선제적으로 본격적인 진출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실증을 계기로 25년도에는 위암발생이 상대적으로 많은 중화권 지역의 국가를 타겟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보급함으로써 수출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도트 정재훈 대표이사는 “아시아의 경우, 위암 발생률이 높은 지역이며, 미국의 경우, 대장암 발생률이 높은 지역이다. 따라서 이미 국가 권역별로 위·대장내시경 인공지능 솔루션을 현지에 맞게 타겟하여 솔루션 고도화 및 사업화를 구상해 왔으며, 본 실증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이 더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