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데이즈엔터(대표 조승진)가 지난 16일, '더블크로스 The 3rd Edition' 한국어판의 크라우드 펀딩을 런칭해 첫날부터 펀딩액 2억원을 돌파하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더블크로스 The 3rd Edition(이하 더블크로스)은 일본에서 처음 발매된 이래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TRPG 시리즈의 최신판으로, '레니게이드'라는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초인이 된 '오버드'들 중 한 명이 되어 일상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게임이다.
TRPG란 Tabletop Role Playing Game의 약자로, 펜과 종이, 주사위만으로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을 의미한다. 더블크로스는 서양을 배경으로 한 일반적인 TRPG와는 다르게,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와 닮은 현대세계를 간접 체험하고 이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의 전투를 즐길 수 있어 국내 팬들에게는 특히 주목받고 있는 작품이다.
데이즈엔터의 TRPG 서적 브랜드 롤앤토크를 통해 처음 발매되는 더블크로스 한국어판은 기초 룰북 3종과 시나리오집 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펀딩 구성에 따라 실제 TRPG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A4 시트와 A4 클리어파일, 주사위와 주사위 주머니 등이 특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출판사 관계자는 "이번 더블크로스 The 3rd Edition 한국어판은 TRPG 팬들에게 풍성한 콘텐츠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많은 팬들이 새로운 게임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서적은 텀블벅 내 후원 페이지에서 후원할 수 있으며, 9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데이즈엔터(주)는 영상출판미디어(주)의 새로운 이름으로, 노블엔진, 노엔코믹스, 픽시하우스, 코믹 레인 등 다양한 출판 브랜드를 운영하며 서브컬처 단행본을 출판하고 있다. 또한, TRPG 서적 브랜드 롤앤토크를 통해 ‘편도용사 TRPG’와 같은 서적을 발매하며, 독자들에게 다양한 게임 서적을 제공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