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테크 전문기업 유스비, 롯데렌탈과 신분증 및 신용카드 OCR 공급

입력 2024-08-28 10:11


레그테크(Reg-Tech) 전문기업 유스비가 국내 유일 종합렌탈기업 롯데렌탈에 신분증 및 신용카드 OCR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유스비는 영상인식 AI 전문기업 알체라의 자회사로, 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 분야의 판로 확장과 다변화를 위해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유스비는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인 롯데렌터카에 운전자 확인 및 비대면 본인인증 과정을 간소화하는 신분증 및 신용카드 OCR 솔루션을 공급했다.

롯데렌터카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분증 인증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렌터카 대여 절차를 간소화하여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유스비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사의 eKYC 솔루션 활용성을 높이고, 비대면 본인인증 분야에서 입지를 다지며 사업 확장을 주도하고 있다. 유스비의 OCR 솔루션은 기울기, 밝기, 빛, 노출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조건에서도 신분증이나 카드의 필수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한다.

특히 50만 장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한 카드 OCR 엔진 덕분에 1초 내 98% 이상의 압도적인 인식률을 나타내며, 촬영 후 마스킹 처리를 통해 고유식별정보 노출을 최소화하여 보안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SaaS 연동과 구축형 방식(SDK)을 지원하여 OCR 엔진 설치 시 드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으며, UI 디자인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다양한 환경에 맞춤 제작이 가능한 솔루션이라는게 업체 설명이다.

김성수 유스비 대표는 “국내 렌터카 업계 1위인 롯데렌터카 플랫폼과 같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비대면 본인확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혁신을 통해 보다 신뢰도 높은 eKYC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스비는 2018년 9월 설립 이후 디지털 전환에 따른 제도적 허들을 기술로 해결하는 Reg-Tech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유스비의 eKYC 솔루션은 신분증 OCR, 신분증 진위확인, 1원 계좌인증, 안면인증 등의 기능을 별도의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 개발 없이 통합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스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