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화재 테마 재조명, 시장 혼란 속 VI 발동 종목 눈길 - [앱으로 보는 시장]

입력 2024-08-13 14:50
호실적 발표한 기업 주가 급등, 화장품 섹터 실적 부진
증권알파고 앱, 평생 할인 모집
◎ 8월 13일 주요 시황

최근 증시에서 전기차 화재 테마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시장에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기존에 전기차 화재 테마로 인기를 끌었던 민테크와 소니드는 하방 가격제한폭(VI) 발동으로 주가가 하락했다. 반면, 새롭게 전기차 화재 테마로 주목받는 수산중공업, 진양화학, STX그린로지스 등은 상방 VI가 발동되며 주가가 상승했다.

이와 함께, 실적 발표 시즌이 본격화되면서 기업들의 실적에 따른 주가 변동성도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CIS는 전년 대비 453% 증가한 영업이익을 발표하며 전일 대비 16% 급등세를 보였다. 또한, 지오소프트 역시 전년 대비 191% 증가한 영업이익을 발표한 후 상방 VI가 발동되며 7% 가량 상승했다.

반면, 화장품 섹터는 전반적으로 부진한 실적이 발표되며 낙폭이 컸다. 아모레퍼시픽의 부진한 실적을 시작으로 잉글우드랩, 코스맥스 등이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며 주가가 급락했다. 이에 따라, 화장품주 전반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가 약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전기차 화재 테마의 재조명과 함께 실적 발표에 따른 주가 변동성이 증시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경제TV주식창 파트너 '김종철' 투자 알고리즘을 담은 증권알파고 앱에서는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크래프톤을 오늘의 주도주로 등록하였으며, 예상 고점은 329,500원, 예상 저점은 305,500원으로 추측했다. 장중 흐름을 분석해 보면 주가가 30분 단위로는 저점 대비 들어주고 있지만 이평선 아래로 꺾어지는 패턴이라 단기 흐름 상 하락을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경우 하단 체크포인트는 아침 시초가가 되는데 시초가 붕괴 여부를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크래프톤의 오늘 전략으로는 기조적으로 완벽한 구간에 있으며 시세 자체도 정배열 구간에서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수급이 매수 우위를 나타내고 있고 패턴도 정배열 구간이라 상승하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진다. 따라서 현재는 보유 의견이며 장대음봉만 아니라면 주가가 조정을 받아도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과정으로 보면 된다. 현재 해당 종목은 상승지속형 그래프를 보이고 있으며 추세와 수급 모두 좋은 상황이다.

증권알파고 앱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주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권알파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 김종철 파트너의 NO.1 앱 '증권알파고'



지금 가입 시 61% 평생할인

▶가입 금액: 99,000원 →39,000원

▶앱 다운로드: https://bit.ly/2SNa00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