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저작 툴 ‘AI 투닝’의 운영사 ‘툰스퀘어(대표이사 이호영)’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5회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툰스퀘어는 '2024 에듀플러스 어워즈(2024 Edu+ Awards)'에서 국내외 200개 이상의 참가사 중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어워즈는 국내외 우수 교육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1차 평가로 200개 이상 국내외 참가사 중 최종 20개의 기업을 선발 후, 2차 PT를 거쳐 툰스퀘어를 최종 ‘대상’으로 선정했다.
어워즈 수상자들에게는 우수 교육 업체를 발굴하여 수출 및 국내시장 진출 지원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 전시는 15개국 200개 업체/단체/기관이 참가하며, 약 25,000명가량 참여하는 대규모 교육 행사이다. 전시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코엑스 1층 A홀에서 무료(현장 신청)로 진행되며, 툰스퀘어는 코엑스 A홀 J311~J313 및 어워즈 특별관에서, 학교 요금제 할인, 각종 굿즈 이벤트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8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에듀플러스 어워즈 대상 수상 및 첫 단행본 '생성형 AI 투닝, 수업의 터닝 포인트가 되다' 출시 기념으로 투닝과 에듀테크교사연구회가 특별 연수를 진행한다. 장소는 코엑스 A홀 교육나눔터로 △1차시에는 생성형 AI 투닝의 교육적 적용을 주제로 툰스퀘어 이호영 대표가 연사를, △2차시에는 생성형 AI 투닝을 활용한 역사 수업 설계를 주제로 김동은 교사(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 번동중 교사)가 연사로 운영된다.
툰스퀘어에서 운영하는 AI 투닝은 4개의 서비스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안전하게 생성형 AI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각종 역사/직업화자 등을 통해 대화할 수 있는 투닝 GPT, 실시간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 투닝 매직, 프레젠테이션, 이미지, 웹툰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투닝 에디터,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투닝 보드까지 회원가입 한 번으로 웹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