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물량 확대”…CJ대한통운, 영업익 11.5% ↑

입력 2024-08-09 15:46


CJ대한통운은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254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3조 59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순이익은 613억원으로 2% 늘었다.

CJ대한통운은 기술 경쟁력에 기반한 수주 확대와 미국·인도 물류사업 호조, 초국경 전자상거래 물량 확대 덕에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사업 매출은 9,42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0.2% 증가한 617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 패션·뷰티 커머스 중심의 물량 확대 효과가 반영됐다.

기업 등 계약물류(CL)사업 총매출은 7,37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3% 늘었고 영업이익은 13.3% 증가한 426억원을 기록했다. W&D(보관·창고·운송)부문의 외형 확장 덕이다.

W&D부문은 다수의 신규 3PL(3자 물류) 고객을 유치해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한 3,39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3PL은 수송·배송, 보관, 재고관리 등의 물류 기능을 전문기업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글로벌사업은 포워딩과 초국경 전자상거래 물류사업 확대, 미국·인도 등 해외 주요국 사업 호조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조 1,239억원, 영업이익은 17.8% 늘어난 185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