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부기술교육원, 2024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입력 2024-08-02 09:39
수정 2024-08-02 09:53


서울특별시 동부기술교육원(이하 동부기술교육원)이 취업 및 창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2024 하반기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모집 총 정원은 575명이다. 특히 동부기술교육원에서 모집하는 학과는 신산업분야로 취업경쟁력이 높은 학과이다. 또한 국가기술자격취득 교육도 겸하고 있어 수료생은 1인 1자격 이상을 취득할 수 있다.

주간 5개월/야간 6개월 과정으로 모집학과는 관광조리과, 디저트브런치과, 스마트카정비(지게차운전)과, 특수용접과, 에너지진단설비과, 현대건축시공과, 건축인테리어과, 건물보수과, 3D가구설계제작과, ICT컴퓨터활용기술과,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과, 3D프린터제품디자인과, 의상디자인과, 조경산업기사(과정평가형) 등이다.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비를 지원하며 주간 과정의 경우 중식도 따로 제공한다. 수료 후에는 훈련생 사후관리를 통해 취·창업 지원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으로 모집공고일인 2024년 7월 8일 이전 서울시에 주민등록된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동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면 면접 등을 거쳐 선발한다.

특히, 하반기 용접과는 현대미포조선과 취업 연계과정으로 운영하며, 그 외 반도체용접분야로도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하반기 건설분야 선발 훈련생은 ㈜한화건설부분과 동부기술교육원의 MOU를 통해 멘토지원, 취업지원도 제공된다.

동부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은 “하반기 훈련생 모집을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중장년층에게 기술교육을 통한 국가기술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취업까지 연계해 많은 사람들이 자립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기술교육원은 4차 산업에 맞는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학과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지역사회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교육을 위해 힘쓰며, 차세대 기술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기술교육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