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는 전좌석 안전띠 착용 문화 정착 위해 2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SAFE띠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한국도로공사가 개발한 안전띠 AR필터를 활용, 가상의 안전띠를 착용한 모습의 사진 또는 영상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세이프띠챌린지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안전띠 AR필터는 영상 촬영 시 인물을 감지해 현실 속에 가상의 CG 효과를 자동 적용한 것을 말한다. 해당 필터는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서 '세이프띠챌린지'를 검색해 사용할 수 있다.
공사는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둥(LG 스탠바이미·1명), 2등(주유권 5만원·10명), 3등(올리브영 상품권 1만원·20명), 행운상(커피 기프티콘·50명)을 수여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28일 한국도로공사 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도 한국도로공사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함진규 도로공사 사장은 "전좌석 안전띠 착용은 생명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챌린지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실생활에서도 안전띠 착용을 생활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챌린지는 랩 뮤직비디오 'HAPPY'로 인스타그램 2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키즈 크리에이터 '차노을'이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차노을 군의 챌린지 사진과 영상은 한국도로공사 인스타그램과 '노을이의 작업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