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원문입니다.
오늘 장을 움직인 글로벌 IB들의 리포트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단기적으로 주가가 급락했던 ASML에 대한 리포트로 출발해보겠습니다. 뱅크오브 아메리카는 ASML에 대한 매수 등급과 함께, 목표가 1406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최근의 단기적 하락이 오히려 ASML에 진입할 기회라고 했는데요. 11월 14일에 진행되는 자본시장의 날을 기점으로 ASML이 2030년 수익 가이던스 상단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습니다. 리쇼어링과 강력한 산업 수요에 힘입어 내년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습니다.
다음은 사이버 보안 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레드번 애틀란틱은 팔로알토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하고 325달러의 목표가를 유지했습니다. 생성형 AI에 대한 지출 둔화와 디플레이션 영향, 그리고 해당 부문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AI가 지속 가능한 촉진이 되기보다는 단기적 반응에 불과해 성장이 둔화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팔로알토의 ‘플랫폼화’ 전략 발표가 넓은 층의 고객을 확보하는 전환점이 될거라는 시장 예상도 있는데요. 레드번은 팔로알토의 끈끈한 고객 성향을 고려할 때, 앞으로도 방어적인 태도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소매업체 갭에 대한 투자의견도 살펴보겠습니다. 모간스탠리는 갭을 최선호주로 선정하고 투자의견을 비중유지에서 비중확대로 상향했습니다. 목표가는 29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경영 하에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가장 큰 근본적인 회복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갭이 지난 다섯분기 연속으로 EPS가 시장 예상을 앞지르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는데요. 매력적인 가치 평가를 받으며 적절한 진입 지점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조윤지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