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주목... 초품아 아파트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 임차인 모집 중

입력 2024-07-19 09:00


최근 3040세대가 분양시장 내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교육 환경이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은 모양세다. 단지 주변에 학교가 있으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보장되고 학교 인근에 유해시설이 들어올 수 없어 위험에 노출될 일이 적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북 포항에 초품아 입지를 갖춘 민간임대 아파트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이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해당 단지는 경북 포항시 북구 초곡지구로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6㎡ 총 824가구로 조성되는 민간임대 아파트다. 주택형별로는 59㎡ 316가구, 84㎡ 444가구, 106㎡ 64가구다.

초곡초등학교, 초서초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다양한 상업시설들이 있어 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KTX포항역과 가까워 KTX를 이용해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7·28번 국도를 이용 시 포항 도심은 물론 포스코 등 산업단지로 출퇴근도 용이하고, 익산~포항 고속도로도 가까워 대구, 경산 등 인접 도시로의 접근성도 좋다.

단지는 전 가구에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BAY 평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했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 가구를 배치했고, 주방 팬트리, 현관 창고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키즈클럽, 다목적실 등이 마련되어 입주민의 여가와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 특히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에는 국내 조경 실적 1위의 조경팀과 협업해 산책로, 정원 등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