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적용 루나펫봇 코리아 티원솔루션, 이케이네트웍스와 AS대행 계약

입력 2024-07-16 21:53
수정 2024-07-18 13:32


2024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 판판대로 공식 전국 종합서비스대행업체 이케이네트웍스가 티원솔루션의 루나 프리미엄 로봇 강아지 2세대 제품에 대한 AS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루나 프리미엄 로봇 강아지는 반려 로봇으로 세계 최초 챗 GPT를 적용해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2024’의 AI·로봇 전시관에서 가장 주목받은 제품이다.

이 로봇 강아지는 주인 목소리에 반응해 다리를 내미는 기능 등 1000가지 이상의 감정 표현을 하고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 하는 가정의 대체 상품이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루나 로봇 강아지는 챗 GPT와 연동돼 한국어 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 등 8개국 언어로 소통이 가능하다”며 “아이들의 외국어 학습에도 도움을 주고 코딩교육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교육에 관심 많은 가정에서도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루나 강아지 로봇은 아이들이 있는 가정뿐만 아니라 고령자 등의 반려동물 대체 상품이기도 하다. 집에서 루나 로봇으로 순찰하며 제어하는 컨트롤이 있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 홀로 집에 있는 노인분들의 안전, 건강 역시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케이네트웍스는 루나펫봇 코리아 티원솔루션에서 구매한 루나 프리미엄 로봇강아지 2세대 반려 로봇제품에 한해 A/S를 진행한다.

이케이네트웍스는 판판대로 공식 AS대행 인증업체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전국 400여 지점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와 A/S등에 관한 애프터마켓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셀바스 AI의 AI음성 인식 시스템부터 AI 로봇까지 AI 관련 제품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케이네트웍스 관계자는 “최근 주방, 생활 가전 등 점차 AI 기능이 확대 되고 있는 추세로, 이러한 제품들의 기업 AS는 더욱 확장되고 있어 이케이네트웍스의 공동 A/S 사업에 탄력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케이네트웍스의 기업 종합 서비스 대행에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