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7일(목) 인천광역시 관광협의회와 앙데팡당KOREA 국제미술제 조직위원회는 전략적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인천 문화관광 활성화와 제6회 앙데팡당 KOREA국제 미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고흐와 샤갈, 마티스 등을 배출한 프랑스의 4대 미술 살롱전의 하나인 앙데팡당 미술전람회를 한국에 유치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의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인천광역시 관광협의회와의 전략적 업무협력으로 인천광역시 문화관광 활성화 및 관광 콘텐츠 확보 및 활용애 대한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하는데 큰 힘을 보태는 계기가 되었으며 올해 하반기 "앙데팡당KOREA in 서울"과 동시 개최 예정인 "앙데팡당KOREA in 인천" 을 추진하기 위한 교두보가 되었다고 전했다.
협약식에는 인천광역시 관광협의회 김혜경 회장과 주요 임원들, 앙데팡당KOREA 조직위원회 정용덕 위원장과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앙데팡당KOREA 국제미술제 집행위원회의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본 전시회에는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K-ART와 K-POP이 미디어아트와 만남으로 극대화되는 시너지 효과와 K-웹툰의 참여로 더 풍성한 K-컨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고, 제6회 앙데팡당 KOREA 국제미술제가 올해 하반기 서울과 인천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등 주요 도시 순회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와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