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그룹 계열사 BS산업은 전라남도, 해남군 등과 함께 조성하고 있는 '솔라시도(구성지구)'에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건축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S산업은 지난 19일 솔라시도 홍보관에서 이번 설계공모에 참가하는 국내 10위권 대형 건축사사무소들을 초청해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설계공모는 공동주택 및 복합커뮤니티시설 등의 고급주택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고 이후 오는 7월 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 올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설계 대상은 솔라시도 부지 내 조성하는 약 2천세대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SGV)와 복합커뮤니티시설, 그리고 약 2,200세대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를 포함하며, 부지 면적은 약 53만㎡(공동주택 4필지 49만9,829㎡, 커뮤니티용지 3필지 3만1,014㎡)이다.
BS산업 관계자는 "스포츠 및 여가활동이 가능한 주거단지, 호텔식 서비스를 갖춘 세컨하우스 등 새로운 주거형태에 대한 니즈는 계속 다양해지는 반면, 시중 주거상품은 정주형 중심이 대부분"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설계안을 채택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리드할 수 있는 주거 특화단지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