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의 여름 대표 축제 '2024 워터워즈 페스티벌'이 개막된다. 이번 축제는 8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랜드 워터워즈는 시원하게 터지는 물대포와 신나는 음악을 함께 즐기는 워터쇼와 가족 뮤지컬 등 다양한 실내외 공연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워터파크를 떠올리게 하는 물놀이 시설을 갖춘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까지 더해져 이용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음악과 워터시스템이 아우러지는 '워터팝'은 서울랜드 워터워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로, 하루 100톤의 물폭탄을 쏟아내는 공세가 펼쳐진다. 올해는 아롱이, 루나리프 등 서울랜드의 캐릭터 DJ들이 나서 케이팝, 락,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랜드의 물총 싸움의 경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이용개들에게 인기가 높다. 물총 싸움 용 물총은 소정의 대여료를 지불해 공원에서 대여 가능하며, 개인 물총을 사용해도 된다.
서울랜드 크라켄 아일랜드 1층 물놀이 공간은 워터파크를 떠올리게 하는 물대포와 바닥분수, 워터 스프레이 등 강력한 워터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이용객들은 워터파크만큼이나 다양한 물놀이 시설에서 시원함을 느끼며 여름 무더위를 피할 수 있다. 물놀이 후에는 초대형 플레이짐에서 7개의 슬라이드와 대형 네트 그물망, 출렁다리, 고공 방울네트 등 다양한 시설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