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타임스, 내달 10일 '미국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입력 2024-06-14 10:43
수정 2024-07-04 15:53
미국 주식·부동산 투자 혜안 제시 전망


도시·투자 전문 매체인 '시티타임스(The CityTimes)'와 증권·금융 전문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이 공동으로 다음달 10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에서 2024년 하반기 미국 투자에 대한 정보 갈증 해소를 주제로 국내 투자자 대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1부 주식투자 섹션에서는 이완수 그레너리투자자문 대표(전 SC은행·하나금융투자 / 국제학 박사)가 '미국 연준 기준금리 및 대선 시나리오별 투자전략…AI반도체 및 친환경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금리인하 시기 및 대선 결과에 따라 미 증시가 일부 조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많은 변수가 도사리고 있어 먹구름이 잔뜩 낄 하반기 미국 증시 상황에 대한 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 부동산투자 섹션에서는 박지웅 알시온그룹 고문변호사(이민법인 대양 협력변호사 / 서울대 로스쿨)가 '부동산 투자 최적의 타이밍 다가 온다...유망 투자처는 이곳' 이라는 주제로 미국 부동산 투자가 왜 올해 하반기 기회가 되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들이 유망한 지,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차재웅 이민법인 대양 투자분석 이사(전 SK이노베이션 / 프랑스 HEC MBA)는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영주권 활용 투자법' 이라는 주제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이민·영주권을 활용한 미국 투자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3부 질의응답 네트워킹 섹션에서는 유은길 시티타임스 편집국장(부동산학 박사 / 미국부동산중개사)의 사회로, 미국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강연자들이 구체적으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티타임스·인베스팅닷컴이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올해 하반기 혼돈의 투자 시장에서 미국 주식 및 부동산에 대한 현명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미국 투자전략 세미나'는 시티타임스를 통한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