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전문기업 비젠트로(대표 김홍근)가 최근 중소·중견기업의 제조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비젠트로㈜는 이번 사업을 통해 IT 인프라 문제로 인한 제조 실행 시스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과 설비 간의 통신 장애 시에도 생산이 중단되지 않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 솔루션은 통신 장애 발생 시에도 설비가 지속적으로 생산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무중단 생산을 통해 비가동 원가와 판매 차질을 최소화하고, 제조 설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을 적용하여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작업 현장의 다양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획득하고 실시간으로 처리 및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제조 안전 문제를 해결하고 운영 방식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이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비젠트로의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중소·중견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끄는 데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