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땡큐 애플"...AI 전략 발표 다음날 관련주 '들썩'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애플의 AI 전략 발표 다음날인 오늘(12일) 국내 부품 관련주들이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비에이치와 LG이노텍이 10% 넘게 급등했고, 자화전자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현지시간 10일 오픈AI의 챗GPT를 음성AI 비서 '시리'에 접목한다는 AI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발표 당일 하락한 애플 주가는 어제(11일) 모건스탠리 등 주요 IB들의 호평에 힘입어 하루만에 7% 넘게 급등해 사상 최고치로 마감했는데 국내 관련주 흐름도 마찬가집니다.
이날 대신증권은 LG이노텍에 대해 애플 아이폰 효과로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애플 시리' 담당 임원 영입한 삼성전자...북미 AI센터 설립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삼성전자가 북미 AI 연구소 2곳을 통합하고 그 책임자로 경쟁사인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 업무를 담당했던 임원을 영입했습니다.
현지시간 1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캐나다 토론토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있는 연구소를 통합, 북미 AI 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이 센터를 애플의 음성비서 '시리'를 담당한 무라트 아크바칵에게 맡겼습니다.
◆ 큐캐피탈 '강세'...초록뱀미디어 인수 우선협상 영향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사모펀드 큐캐피탈파트너스가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 인수에 나섰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초록뱀미디어는 어제(11일) 큐캐피탈파트너스가 운영하는 PEF(사모펀드)가 자사 최대주주 변경 관련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공시했는데요.
초록뱀미디어는 지난해 6월 원영식 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되면서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