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릭스, 美 ‘BIO USA 2024’ 참가… “추가 파트너링 달성 기대”

입력 2024-05-22 08:43
RNA 간섭 기술 기반 혁신신약 기업 올릭스(226950)가 내달 3~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4(이하 BIO USA)’에 이동기 대표이사와 미국지사 연구소 임원, 사업개발 실무진이 참가해 글로벌 기술이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BIO USA는 전 세계 2만 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이 운집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분야 파트너링 행사다.

글로벌 유수의 제약·바이오 업체가 참석해 신기술 소개 및 생명공학 제품을 전시하며 파트너십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기술이전의 장이다.

올릭스는 이번 BIO USA에서 OLX101A(비대흉터 치료제)와 OLX104C(탈모 치료제), OLX301A(건성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OLX702A(MASH·비만 치료제) 등 자사의 주력 프로그램을 포함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혹은 권역별 기술이전을 위해 파트너사를 찾아 나설 계획이다.

올릭스 이동기 대표이사는 “OLX702A 기술이전 논의를 진행 중인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링에 대한 후속 논의를 샌디에이고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 USA에 사업개발 실무진, 미국지사 연구소 임원과 함께 직접 대면으로 참석하는 만큼 큰 수확이 있기를 기대한다. 빠른 시일 내 추가 파트너링 달성을 통해 RNA 간섭 치료제 분야에서 당사의 입지와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