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복만세치과 이수영 원장의 신간 ‘턱관절 귀통증’이 출간됐다.
고령화 사회에 증가하는 턱관절 문제로 인한 '턱 통증과 귀 통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올바른 치료를 받도록 돕는 정보를 제공한다.
턱관절 장애는 턱에서 불편감, 통증, 턱 아픔, 퇴행성 턱관절염 등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입을 벌릴 때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이며, 두통, 귀통증, 근육통 등 다양한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면 턱에서의 통증이 심화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턱관절 귀통증은 귀 통증으로 오인하는 턱관절 질환이다. 귀가 아파서 이비인후과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을 때 귀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러한 턱관절 귀통증은 턱디스크와 주변근육이 통증의 원인이지만 턱이 아닌 다른 위치 특히 귀 주변에서 통증과 불편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귀밑 턱 통증, 귀 아래통증, 턱 밑 턱 아래통증, 귀밑 주변으로 턱 통증, 귀 아래 턱통증, 이유 없이 귀 먹먹함, 하품할때 귀부터 목 어깨까지 당겨지는 통증, 이갈이 할 때 귀턱 통증, 입 벌리면 턱과 귀통증, 씹는 근육통증인 저작근통증 등이 있다.
이번 신간에는 턱관절 귀통증의 치료를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물리치료, 약물치료, 턱관절 보톡스 시술 및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은 턱관절 증식치료 프롤로테라피 턱관절주사치료, 스플린트, 트랙션, 이갈이 마우스피스, 경추도수치료, 턱관절치료운동 등의 치료방법을 소개하고 환자의 불편감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를 소개하였다.
또한 턱관절 귀통증, 코스텐 증후군, 설골 증후군, 비치성 통증, 귀밑 턱 통증, 광대뼈 통증, 턱관절 두통, 턱관절 이명, 눈 통증, 삼차신경통, 어깨통증, 임플란트 치료 후 시작되는 안면신경통증 등 턱관절 연관 통증을 총 정리한 내용으로 이수영 원장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다.
이수영 원장의 “신간 '턱관절 귀통증'은 턱 통증과 귀 통증으로 고통 받는 분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턱관절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내 증상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법과 예방으로 건강한 삶,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