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쳐홀딩스, 배달극장 입점 시 해썹시설 및 인증 무료 지원

입력 2024-05-10 09:00


동탄 신도시에서 해썹인증 가능한 식품전용건물 배달극장을 준공한 빅픽쳐홀딩스 주식회사가 해썹시설부터 해썹인증까지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배달극장은 설계 과정에서부터 해썹시설을 반영하여 바닥방수, 공조시설(흡, 배기), 호당 20KW급 전기용량, 개별 도시가스 연결 등 식품제조시설 조건에 맞춰 건축한 음식업 및 식품제조 전용 건물이다.

배달극장 운영사 빅픽쳐홀딩스 사공훈 대표이사는 “도심에서 식품제조시설, 특히 해썹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식품제조시설을 갖춘 건물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에 해썹을 받고자 하는 업종과 면적에 따라 업종신고 및 인허가, 해썹시설공사, 해썹인증까지 원스탑으로 무료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배달극장 입점 시 임차료(보증금, 월세)에 시설공사, 해썹도면, 해썹인증 비용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축산물가공업 등에서 요구하는 개별 냉동창고, 냉장창고, 온도유지를 위한 쿨러설치 등 비용이 많이 드는 시설이 추가적으로 필요 시에는 약간의 월세 인상 등의 협의를 거쳐 해당 시설을 지원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식품제조사업자들을 위해 최대한의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배달극장 운영사 빅픽쳐홀딩스는 20년 경력의 부동산 시행사로, 일반적인 아파트, 주택, 상가가 아닌 해썹 식품관련업종을 임차 유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