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직영 매출이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하고,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17일 밝혔다.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은 1조 2,920억 원을 기록했고, 그 중 직영 매출은 전년 대비 12.4% 증가한 1조 1,180억 원으로 1조 원을 처음 넘어섰다.
영업손실은 203억 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고, 같은 기간 당기순손실은 12% 감소한 319억 원을 기록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원부자재 가격, 배달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이 지속 상승하는 가운데, 국내 시장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며 두 자릿 수 매출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Taste of Korea(한국의 맛)' 프로젝트, 100% 재생페트컵 도입 등 친환경 활동 확대, 정규직 채용, 시각장애인을 위한 키오스크 기능 도입 등 활동을 진행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2030년까지 500개 매장 운영을 목표로, 지난해 총 8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했고, 9개 매장을 리뉴얼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로컬 소싱, 친환경 정책, 일자리 창출 등 한국 시장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