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프리덤TDF, '2024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입력 2024-03-28 13:17
지난달 말 기준 순자산 1천억 원 돌파
평균 수익률 11.1%…TDF 운용사 '1위'


KCGI자산운용이 'KCGI프리덤TDF시리즈'가 '2024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KCGI자산운용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0월 출시한 KCGI프리덤TDF는 은퇴 자산 관리에 4대 차별화 포인트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달 말 기준 순자산 1천억 원을 돌파했고, 평균 수익률 11.1%로 20개 타깃데이트펀드(TDF) 운용사 중 1위를 기록했다.

KCGI자산운용은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 패스(자산배분 곡선)가 유효했다는 설명이다. 글라이드 패스란 비행기가 착륙할 때 그리는 경로로, 연령대·생애주기 별 자산 배분을 어떻게 할 것인지 결정하는 가이드다. 국내 시장과 투자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자산 배분으로,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최적화 관리가 되고 있다.

KCGI프리덤TDF시리즈는 5년 마다 수수료가 조금씩 낮아지며, 은퇴 시점에는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KCGI프리덤TDF의 총보수는 C-Pe2 클래스 기준 TDF2030 0.522%, TDF2035 0.552%, TDF2040 0.582%, TDF2045 0.612%, TDF2050 0.642% 등 전반적으로 낮은 수준이다.

KCGI자산운용은 관계자는 "노후 준비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장 각광받는 금융상품이 TDF"라며 "프리덤TDF는 4대 차별점으로 투자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성장시키는 동시에 비용 효율화로 투자의 가치를 제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브랜드 경영협회(KBMA)가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았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기초로 시장점유율과 이미지, 재구매 의사,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해 한국리서치가 브랜드 고객 평가를 진행한 이후,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종적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