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디존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 증시 상승과 하락의 움직임보다는 우리 증시 자체적인 매물이 큽니다. 지금 미 증시에서 FOMC 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GTC 컨퍼런스도 진행 중인데 엔비디아의 하락 이후에 반등 유가의 급등, 제약주들의 반등으로 미 증시 강세, S&P 500 다시 고점 돌파의 모습입니다. FOMC 회의 결과는 목요일 새벽 2시 정도 회의 결과가 나옵니다. 하지만 이번에 큰 이슈는 없습니다. 금리는 동결입니다. 물론 6월 금리 인하의 점도표 체크가 필요하지만 이번에는 시장에 큰 임팩트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기대했던 GTC 컨퍼런스도 큰 영향은 없습니다.
엔비디아와 협력하는 몇몇 종목들이 반등했지만 지금은 전체적으로 마디존의 연속입니다. 우리 증시 특히나 반도체는 위에서는 매물 압박의 모습입니다. 미 증시 S&P 500 고점 돌파했지만 크게 보면 지금은 마디존으로 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두르지 않은 매매로 갑니다.
결국 우리 증시는 고점이 돌파될 때 의미가 있습니다. 계속 종목별 관리 매매로 갑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오늘 지수 하락 시 분할 공략 하단으로 20일선 지지 체크하면서 매수했고 추가 매수한 것은 위로 매도합니다. 레인보우가 좋았지만 이것은 지금 장투 물량만 보유 중입니다. 추가 하락 시 제우스, 텔레칩스 다시 추가 매수 준비, 방향성 없이 위로 아래로 계속 혼조의 구간으로 갑니다. 그래서 종목별로 이어지는 단기 매매입니다. 지수는 마디존, 종목들도 마디존, 상승과 하락은 지수와 같지 않고 왔다 갔다 합니다.
오늘도 시장 보면서 관리 매매합니다. 반등하면 정리하고 위에서는 매도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기술적인 매매를 통한 단기 매매 전략입니다. 지금은 이러한 매매만 가능합니다. 조심하면서 짧은 매매로 현장세를 보시기 바랍니다.
▲미증시 동향
다우: 39,110P (+320P,+0.83%)
나스닥:16,166P (+63P,+0.39%)
S&P 500:5,178P(+29P,+0.56%)
필라델피아 반도체: 4,712P(-44P,-0.94%)
미 증시 상승 마감했습니다. 다우, 나스닥은 상승했지만 반도체는 매물, 내일 새벽에 발표되는 FOMC 회의 결과 속 매물도 있었지만 하락 이후에 엔비디아 주가 반등에 매수세 회복되는 모습입니다. 시장에서 순환매의 모습도 이어지면서 S&P 500 사상 최고치, 큰 폭의 상승은 아니지만 고점 돌파의 모습입니다. 올 들어 18번째 최고가 경신하는 모습으로 상승 기조의 연속입니다. FOMC는 기준금리를 현 수준인 5.25~5.50%로 동결할 것으로 예상하며 연준이 공개하는 업데이트된 점도표에서 올해 금리 인하 속도나 시기에 변화가 있을지가 관심사입니다. 연방기금 금리 선물시장은 3월과 5월 금리 동결 가능성은 90% 넘게 확신, 6월 인하 가능성은 55.3% 정도 수준입니다.
GTC 2024에서 성능이 대폭 개선된 차세대 인공지능(AI) 칩을 선보인 엔비디아는 이날 초반 하락세를 뒤집고 +1.07% 반등했습니다. 함께 거론된 디자인시스텝, 시놉시스, 엔시드 등 상승 마감했습니다. 엔비디아와 경쟁 관계있는 AMD는 -4.8% 하락했고 인텔도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6만 3,000 달러 선까지 밀리면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가는 -5.67% 급락, 코인베이스도 비트코인 하락으로 -4% 하락 마감했습니다.
인공지능(AI) 인기와 더불어 시장의 관심을 받아오던 미국 IT 서버 제조업체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자금 조달을 위해 자사주 2백 만주 매각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8.96% 추락했습니다.
전체적인 매수세가 이어졌지만 반도체의 약세 속에서 빅 테크는 혼조, 순환매의 모습 속에서 저점 매수세 유입의 장세입니다. 미 증시는 그대로 하단 매수세가 좋지만 우리 증시는 아직 매물도 큰 위치라는 점을 체크하고 매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