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보고파" 관광홍보 유튜브 '골드버튼'

입력 2024-02-20 17:36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해외홍보 유튜브 채널 'Imagine Your Korea'(이매진 유어 코리아)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즈 골드버튼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전 세계 NTO(국가관광기구) 중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해 골드버튼을 받는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

이 채널은 2011년 6월 개설됐다. 총 789편의 한국 관광 해외 홍보영상 콘텐츠를 보유했고 누적 조회 수는 36억회에 달한다.

이매진 유어 코리아에는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리즈, 지역관광 콘텐츠를 소개한 숏폼 영상,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한국관광 홍보영상 등이 올라가 있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한국관광의 잠재 팬덤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올해 2천만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 여행)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