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가 퀵커머스(Quick Commerce) 시장에 진출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연내 빠른 배송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심형 물류거점(MFC) 확보에 나섰다.
컬리는 퀵커머스 사업 가능성을 파악하고자 서울 강남구 대치동을 시범 지역으로 선정했다. 인구밀집지역인 강남을 중심으로 MFC를 시범 운영한 뒤 사업 확대를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MFC를 운영하기 위한 파트너사도 찾고 있다. 파트너사로는 배달 대행업체 '부릉(VROONG)' 등이 거론된다.
다만, 컬리는 "부릉과는 아직 계약 확정이 이뤄지기 전"이라며 다른 파트너사와도 협의,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컬리는 샛별배송(새벽배송) 서비스를 중심으로 식품, 뷰티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퀵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시장에 안착한 새벽배송 외에 수요가 많은 지역을 타깃으로 배송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
컬리 관계자는 "고객 니즈가 있기 때문에, 사업 가능성을 파악하고자 대치동을 신사업 테스트 지역으로 선정해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라면서 "연내 추진할 계획이지만, 구체적인 사업 형태나 시기 등은 미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