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2024학년도 토플면제 정시모집 원서접수 진행

입력 2024-01-10 15:52


미국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SU-Fresno 캘리포니아주립대-프레즈노 한국교육원이 2024학년도 토플면제 ESL 미국대학영어준비 및 교양학점 수강을 위한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캘리포니아주립대-프레즈노는 1911년에 설립된 미국주립대학교로, 경영대, 공대, 이과대, 농대, 음대, 미대, 메디컬 분야에서 학부 및 대학원과정을 가진 종합대학이다. 뿐만 아니라 매년 U.S. News & World Report가 발표하는 미국대학교 랭킹에서 최근 65위 상승한 185위를 차지하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국주립대학교로 평가받았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프레즈노 입학을 위해서는 토플 61, 고교내신 3등급 이내가 요구된다. 이 가운데 서울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립대-프레즈노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동안 토플면제를 위한 미국대학준비 ESL영어과정 이수 및 학점인정 교양 15학점을 수강하면, 토플, SAT, 고교내신 없이 캘리포니아주립대-프레즈노 입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국내에서 수강하는 교양학점은 미국대학교 진학 후 졸업 학점으로 인정되어 유학 비용 및 시간 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프레즈노 경영대학은 AACSB 인증대학으로 경제학, 재무학, 마케팅, 데이터분석, 스포츠마케팅, 부동산학, 컴퓨터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며, 공과대학은 ABET 공대인증대학으로 컴퓨터공학, 전기공학, 기계공학, 건축학 등에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과대학은 생물, 화학, 생화학, 바이오메디컬물리학, 심리학 등에서 전공 선택이 가능하고 보건대학에서는 간호학, 물리치료, 운동과학 등에서 전공을 제공한다. 농업대는 식품영양학, 요리학, 와인제조학, 수의학 등과 미대는 그래픽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애니메이션, 미디어아트, 조각 등 전공이 가능하다. 음대 역시 피아노, 성악, 관현악 등에서 다양한 전공을 제공한다.



간호학과 물리치료는 박사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 의대예비과정, 치대예비과정, 약대예비과정, 수의학예비과정 등 다양한 메디컬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메디컬분야 전공을 희망하는 한국유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캘리포니아주립대 프레즈노 한국교육원은 2024학년도 정시전형(3월~8월)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입시와는 무관하게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고3졸업생, 검정고시합격생 및 응시예정자, 재수생, 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문의는 캘리포니아주립대-프레즈노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