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 코스피 이전 위한 전자투표 시작

입력 2023-12-11 11:24
수정 2023-12-11 11:25


HLB는 코스피 이전 상장을 위한 전자투표가 오늘부터 오는 20일까지 삼성증권 온라인 주총장에서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HLB는 지난달 17일 이사회를 열고 '코스닥 조건부 상장폐지 및 코스피 이전상장'에 관한 안건을 승인한 바 있다.

HLB는 "이번 이전 상장은 주주들의 지속적인 요구와 내년 리보세라닙 간암 치료제의 미국 허가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향후 펀드자금 유입 등 유동성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HLB는 간암1차 치료제 개발을 위한 글로벌 3상에 성공하고,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허가 본심사를 받고있다. 간암은 전 세계적으로 3번째로 사망률이 높은 암종으로, 전체 시장의 70 가량을 미국이 차지할 정도로 크다. 특히 비만, 당뇨 등에 의한 비알콜성지방간염(NASH)이 급증하며, 비바이러스성 간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HLB의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은 이러한 발병원인에 대한 기존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미국 36개 주에서 의약품 판매 준비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상업화 준비도 순항하고 있다.

HLB의 코스피 이전 상장에 대해 의결권 자문기관인 ‘ISS'는 최근 투자운용사들에게 '찬성'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