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인증 영상정보디스플레이장치 품질보증조달물품 제조기업 ㈜시스메이트 (대표 정종균)가 안드로이드 13버전 기반 전자칠판 SMARTMATE 시리즈(75", 86")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 SMARTMATE 7500, 8600 시리즈는 75인치와 86인치 2개 사이즈로 구성된다. 미러링(E-share)과 TV(TV Tuner) 기능을 탑재한 기본 L타입과 OPS(탈착식 내장PC) 옵션이 추가된 P타입, 그리고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빌트인 카메라가 추가된 LK타입으로 구분된다.
해당 전자칠판 시리즈는 고감도 IR(적외선) 터치센서를 탑재하여 최대 40 Point의 동시 터치와 3.3ms의 응답속도의 실시간 판서를 지원하며,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받은 판서 솔루션 이지펜(Easy Pen)으로 부드러운 필기감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LCD디스플레이와 유리 사이 공기층을 제거하는 Optical Bonding 기술이 빛에 의한 착시를 최소화시키고, Etching(식각) 처리된 유리가 지문 자국을 방지하여 더욱 향상된 4K UHD 초고화질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최대 9명까지 지원하는 화면 공유(E-Share Pro) 기능과 Multi View (2분할, 4분할) 설정이멀티태스킹과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여 유용한 비즈니스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SMARTMATE 7500, 8600 시리즈는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하여 보안성을 강화했다."고 전하며 "USB-C, HDMI, DP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LAN포트 및 미러링 기능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한 호환성으로 학습/비즈니스 효율을 높인다" 고 덧붙였다.
시스메이트는 조달청의 공식 인증을 받은 품질보증 조달물품 제조기업으로, 디지털사이니지, 멀티비전(비디오월), 키오스크, LED전광판, 전자칠판 같은 다양한 유형의 영상정보디스플레이에 대하여 생산부터 유지 보수까지 ONE-STOP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안드로이드 13운영 체제가 탑재된 SMARTMATE 전자칠판은 6일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