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2033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의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여기서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란 소비자의 여가, 주거, 업무 환경을 전방위적으로 점유해 시·공간 경험 및 삶의 방식을 선도하자는 의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1일 신세계그룹의 도심 연수원 '신세계 남산'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열고 향후 10년을 위한 비전과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무궁한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전방위적인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로서 한 단계 도약할 때"라고 강조했다.
'2033 라이프스타일 체인저' 비전 달성을 위해 ▲주거 ▲오피스 ▲리테일 ▲복합개발 등 4가지 사업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안을 제시했다.
첫째로는 인구 구조,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주거사업을 선보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미래고객을 세분화해 신규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그동안 스타필드가 20세에서 49세에 이르는 영 패밀리를 타깃으로 했다면, 앞으로는 시니어, 프리미엄 시장을 정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고품격 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에 진출한다. 단순 양로 시설이 아니라, 시니어의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는 '라이프 타임 파트너'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다양한 그룹사 콘텐츠를 레지던스와 결합해 액티브 시니어들의 삶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시장 타깃으로는 호스피탈리티(환대 서비스)를 접목한 럭셔리 레지던스 주거 사업을 펼친다. 기존에 아파트, 오피스텔 등 공간 중심의 단순한 주거사업과 달리 호스피탈리티라는 경험 관점에서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는 어메니티 시설을 결합한 신개념 주거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두번째로는 메가도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프라임 오피스 개발을 추진한다. 2021년 서울 강남 중심지의 센터필드, 2029년 동서울터미널 오피스 복합개발에 이어 용산 등 서울 원도심에 프라임 빌딩(연면적 3만㎡ 이상)을 개발해 2033년에는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프라임 오피스 건물의 연면적 총계를 약 130만㎡ 규모까지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셋째로는 신세계프라퍼티의 핵심 역량인 리테일 시설을 다변화한 상업시설 '스타필드 빌리지'를 대폭 확대한다. 현재 '어반 보헤미안 (urban bohemian)' 컨셉트로 경기 파주시와 서울 가양구 2곳에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마지막으로 복합개발을 통해 '랜드마크 디벨로퍼'이자 부동산 최고 '브랜드 기업'으로 영속 성장한다는 포부도 밝혔다. 스타필드를 축으로 리테일 비즈니스를 지속 확장하고, 야구장과 테마파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 2박 3일 장기 체류할 수 있는 시설을 개발해, 여가부터 주거, 업무 환경까지 전방위적으로 점유한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미래 추진 사업인 스타필드 청라는 새로운 레저 스테이 콤플렉스(Stay Complex)로, 동서울터미널은 강북 최대 복합 랜드마크로, 화성국제테마파크는 더 나은 일상과 휴양을 설계하는 토탈 웰니스 도시로 개발한다.
아울러 임 대표는 "이런 비전과 실행안이 차질없이 수행될 수 있도록 리츠, 부동산펀드, PFV, 역량있는 외부 투자자 협업 등 다양한 재무방안을 활용해 성공적인 애셋라이트(Asset-Light 자산 경량화) 전략을 촘촘히 수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임 대표는 "앞으로도 스타필드의 성공에 매몰되지 말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집단지성 발현, 부서 차원이 아닌 그룹 관점에서의 열린 소통, 회사의 비전과 함께 할 외부 전문가 발굴 및 육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