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7월부터 11월까지 전라남도 순천의 지역 특산물인 매실의 품질 우수성과 기업의 홍보를 위해 순천 매실 융복합사업단과 '원구픽'의 국내 유명 kbs개그맨들과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홍보에 참여하였다.
순천 지역의 특산물인 매실을 활용하여 만든 곤약젤리, 초콜릿, 매실청등의 홍보와 매출증대를위해 각종 커뮤니티와 sns를 통한 게시물 업로드와 공동구매 및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순천 특산품 매실로 제조한 우수한 제품들이 알려지고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와 마케팅이 진행되었다.
'순천매실융복합사업단'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매실과 유자, 한우 등 농촌 자원을 활용해 농산물을 제조·가공한 2차산업과 유통·체험·관광 등 3차산업을 연계해 부가가치 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단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특화기관인 전남6차산업센터와 순천엔매실(주), 농협, 교육청을 추진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순천매실융복합사업단은 순천매실을 생산, 가공, 홍보, 판매를 지원하는 중간 조직으로 생산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사업대상으로 순천매실의 전 주기를 지원하는 사업단이다.
이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한 원구픽 대표는 "본 협업을 통하여 국내 우수한 매실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홍보가 되어 순천특산물 매실제조기업들은 매출증대와 소비자들은 좋은 매실제품을 직접 전달받게 되어 효과가 극대화 될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제품들을 홍보하고 나아가 해외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양한 성공사례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