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학교 한헌수 총장, SBS ‘세상을 바꾸는 생각 CEO인터뷰’ 진행

입력 2023-11-30 13:23
수정 2023-11-30 14:06


숭실사이버대학교가 SBS '세상을 바꾸는 생각 CEO인터뷰'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생각 CEO인터뷰'는 각 분야별 스타트업 CEO들을 대상으로 SBS가 기획한 특별 캠페인으로, 사이버대학 분야에서는 숭실사이버대학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대학, 졸업만하면 끝이다? 그 생각을 뒤집다'라는 임팩트 있는 캐치프레이저로 시작된 인터뷰에서 숭실사이버대 한헌수 총장은 "세상이 발전하는 만큼 지식도 빠르게 업데이트된다. 평생교육이 필요한 이유다"라며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졸업생 평생무료수강으로 교육의 장을 넓히고 있다. 배움의 꿈, 그 꿈을 응원한다"라고 굵직한 메시지를 던졌다.

해당 인터뷰는 오는 11월 3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SBS 8시 뉴스 방송 직전에 송출될 예정이다.

이번 '세상을 바꾸는 생각 CEO인터뷰' 영상촬영에서는 졸업생들이 적극 추천하는 대학의 명성에 걸맞게 한헌수 총장을 비롯해 재학생 및 졸업생, 교직원 등 숭사인들이 대거 참여해 애교심과 자긍심을 나타내며 특별한 화합의 장을 연출하기도 했다.

1997년 설립된 국내 사이버대학 숭실사이버대는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진리'와 '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7천여 명의 재학생과 각 분야별 2만여 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온라인교육 트렌드를 선도해왔다.

내년 설립 27주년을 맞아 '창학 100년을 향한 비전' 아래 대학 특성화 체계 구축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 혁신, 맞춤형 학생지원 확대, 글로컬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경영시스템 실현 등 대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최적의 교육환경 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으로,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의 평생무료 수강이 가능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 증진에도 노력하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2024년 1학기부터 신설되는 ICT·도시인프라공학부 건설스마트안전공학과를 비롯한 총 4개 학부 26개 학과에 대한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입학상담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