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는 다음달 충남 아산에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단지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 4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8개동 전용면적 84~96㎡ 총 1,1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가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 도시개발구역은 매곡리 869번지 일원 53만6,900여㎡ 부지에 약 4,300여 가구 규모의 주거타운이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가깝고, 인근 천안아산역의 KTX·SRT 등 고속철도 이용은 물론, 당진~청주고속도로가 인접해 이동이 편리하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모두 조성될 예정이며, 탕정역 일대에 조성돼 있는 학원가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모다아울렛, 이마트, CGV,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탕정역과 천안아산역 일대 여러 편의시설들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단지 남측 곡교천과 용곡공원, 지산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단지 건폐율이 12.34%로 넓은 동간거리와 함께 다양한 조경공간을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ㄷ'자형 주방 설계와 알파룸, 펜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가구 당 1.38대(아파트 1,57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내세울만 하다.
아울러 '향균 황토덕트'로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며,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게 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해 입주민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