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잡고, JCI 성환청년회의소와 MOU 체결

입력 2023-11-01 15:55
수정 2023-11-02 15:54


남서울대학교 학교기업 JOBGO(잡고)가 11월 1일(수) JCI 성환청년회의소와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잡고는 천안시 서북구에 위치한 남서울대학교의 학교 기업으로 청년이 각자의 재능을 통해 거래를 진행하는 청년재능거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잡고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계점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남서울대학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JCI 성환청년회의소는 이달 4일 '천안 성환 배 축제'를 개최한다고 공표했다. 천안 신고 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생산 농가의 경쟁력 확보 등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1994년부터 열리기 시작했다.

성환읍은 우리나라 주요 배 주산지이며, 전남 나주에 이어 생산량, 재배 농가 수 2위에 올라있는 배를 대표하는 생산지이며, 전국의 배 생산의 약 10%를 자리하고 있다. '천안 성환 배 축제'는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맛있는 배를 구입할 수 있음과 지역주민이 함께 천안배 품평회와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남서울대학교 '잡고'의 이진우 단장은 "해당 축제를 통해 성환 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응원을 보낸다"고 말을 표하였다.

JCI 성환청년의회 이의창회장은 "뜻깊은 배 축제에 함께 하게 되어 많은 힘이 된다"고 말하며 해당 축제에 기대감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