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이 오는 26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Hot Peppers)’ 8기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8기를 맞이하는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2016년 출범한 이후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스포츠 마케팅 실무·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번 핫페퍼스 8기는 AI페퍼스 배구단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한다. 12월 20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약 두 달 간 AI 페퍼스 배구단의 온·오프라인 홍보 기획 및 활동을 수행하며, AI 페퍼스 배구단 앱인 ‘AI PEPPERS’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도 참여한다. 팬데믹 종식 후 모집되는 기수인 만큼 광주 홈 경기장인 페퍼스타디움에서의 경기 직관과 발대식 및 해단식 등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을 할 수 있어, 현장에서 실제로 벌어지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대해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페퍼저축은행은 핫페퍼스에 발탁된 활동자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달성한 우수 활동 팀과 개인을 선발해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활동자 전원에게는 핫페퍼스 홍보대사 수료증이 전달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페퍼저축은행 인턴십 기회 및 채용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페퍼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핫페퍼스 8기는 AI 페퍼스 배구단의 홍보대사로서 구단 및 AI PEPPERS 앱과 관련한 활동들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금융사에서 운영하는 스포츠단의 활동과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페퍼저축은행은 1차 서류 전형과 2차 비대면 면접 전형을 통해 약 20여 명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금융권의 스포츠마케팅 및 여자 프로배구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 및 5인 이하 팀 단위로 지원 가능하다. 접수 모집 공고 및 지원서 제출 등 자세한 사항은 페퍼저축은행 및 AI 페퍼스 배구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