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환경경영 인증 통합 수여식 진행

입력 2023-10-27 11:04


광동제약은 ISO 14001 인증 및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에 대한 환경경영 인증 통합 수여식을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개최된 수여식에는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 한국경영인증원(KMR) 황은주 대표이사가 참석해 인증서를 교부하고 환경경영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광동제약은 지난 7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획득한 바 있다. 최근에는 광동제약 본사와 공장, 연구소 등 사업장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약 4년간의 온실가스 배출량(SCOPE1,2)을 국제표준 ISO 14064 기준에 따라 검증 받았다. 이를 통해 광동제약은 탄소 배출량에 대한 신뢰성 있는 수치를 확보했으며, 온실가스 배출원 및 배출량 현황을 파악해 감축계획 수립 기반을 마련했다.

광동제약은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제주지역 환경정화(플로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사내에서는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자원순환 캠페인 'KD굿사이클링'을 펼치며 임직원들의 친환경 활동 동참을 유도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경영에 힘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동제약은 중장기 로드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